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

리플 코인 시세 전망 XRP 호재 SEC 소송

by story2 2021. 2. 21.
반응형

2021년 2월 22일 뉴욕 법원에서 리플과 SEC의 1차 소송협의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SEC와의 소송 결과를 앞에 두고 다양한 전망이 나오는 가운데, 소송 직후의 불안감 때문인지 리플코인의 시세는 급락하고 있습니다.

 

1. SEC 측의 리플 고소 주장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리플 경영진의 가격 조작을 고소장에 구체적으로 적시, 피고를 강하게 압박하기 시작했는데, SEC가 법원에 제출한 79 페이지에 달하는 고소장에는 리플이 직접적으로 시세 조작에 가담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SEC는 피고가 리플을 매각해 자금을 조달하고, 리플 유동성 관리를 하는데 있어 전체적으로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고 주장하며, 시장 모니터링, 매매 타이밍, 매도 매수 규모 등을 지시했고, 특히 리플이 사업과 관련, 대외적으로 중요한 발표를 앞두고 있을 때에도 리플 매매를 구체적이며 세세하게 관리하며 회사 주도의 펌핑 앤 덤핑이 있었다고 주장합니다.

 

관련 내용은 아래 기사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www.blockmedia.co.kr/archives/170270

 

리플 작전할까요? 갈링하우스 "실행해" ... 가격조작 직접 지시-SEC 고소장 | 블록미디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리플 경영진의 가격 조작을 고소장에 구체적으로 적시, 피고를 강하게 압박하기 시작했다. SEC가 묘사한 것이 사실이라면 리플은 가격을 인위적으로 끌어올렸다가 되

www.blockmedia.co.kr

 

2. SEC의 리플 고소는 잘못이라고 언급한 메리 조 화이트 SEC 전 위원장

 

메리 조 화이트 전 SEC 위원장은 19일(현지시간) 포브스와의 인터뷰에서, SEC가 지난해 12월 미등록 증권 거래를 이유로 리플을 고소한 것은 사실적으로나 법적으로 모두 완전히 잘못된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현재 이 소송에서 리플측 변호인단으로 참여하고 있는 화이트는 미국 최고의 증권 전문 변호사로 알려졌으며, 버락 오바마 대통령의 두번째 임기 거의 4년 동안 SEC 위원장을 역임한 바 있습니다.

SEC가 XRP보다 나중에 개발된 이더리움에 대해 유가증권이 아니라고 결정했던 사실을 고려할 때 SEC의 소송은 자의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화이트는 소송 전망이 현재로서는 불투명하지만 이르면 10월쯤 연방법원의 직권 결정 형식으로 해결이 될 가능성도 있으며, 그 전에 양측이 합의에 도달할 수도 있을 것임을 시사했습니다.

이번 SEC의 리플 소송을 지시한 제이클레이튼 위원장을 이어 취임한 게리 겐슬러 SEC 신임 위원장이 암호화폐의 권위자라는 점에서 그가 이번 사건에 대해 개인적인 관심을 가지고 있을 가능성이 높다고 덧붙였습니다.

 

관련 내용은 아래의 기사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www.blockmedia.co.kr/archives/170253

 

미 SEC 전 위원장 “SEC의 리플 고소는 완전히 잘못” … 리플 변호인단 참여 메리 조 화이트 | 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전 위원장이 SEC가 블록체인 기업 리플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한 것에 대해 공개적으로 비판했다. 메리 조 화이트 전 SEC 위원장은 19일(현지시간) 포브스와의 인터뷰

www.blockmedia.co.kr

 

오늘은 리플 코인 시세 전망 XRP 호재 SEC 소송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합시다.


리플 코인 설명

2012년에 출시된 XRP는 현재 세계에서 가장 큰 암호 화폐 중 하나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리플코인은 금융 거래를 위한 인터넷 프로토콜인 ‘리플 프로토콜’에서 사용되는 디지털 자산이자 기초 화폐입니다.

빠르고 저렴하며 신뢰가능 한 글로벌 결제의 제공을 목표로 전 세계의 화폐를 몇 초 내로 송금할 수 있어 혁신적인 실시간 통화 거래가 가능합니다.

'리플 프로토콜'이란 분산원장을 기반으로 한 ‘실시간 총액결제 시스템(RTS)’으로 국제결제시스템망(SWIFT)을 대체할 새로운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XRP와 XRP Ledger는 모두 글로벌 결제 산업을 변화를 위해 설계 되었으며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미국의 기술 회사 Ripple에서 운영됩니다.

리플 코인은 현재 주로 은행 간 이체서비스에 집중하여 진행 중이며, 리플 네트워크에는 미쓰비시 도쿄UFJ 은행, 스웨덴 SEB, 중동의 아부다비 국립은행과 인도 Axis 은행을 비롯한 세계 주요 금융권 75개가 참여하고 있습니다. 매년 빠른 속도로 확장하고 있으며, 최근 이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상호 송금 거래 규모는 하루 7700만 달러를 넘어섰습니다.

리플은 연결 통화(bridge currency)로 역할을 하므로 기존 통화시장과 달리 수요가 적은 희귀통화를 거래하기 쉽습니다. 복잡한 거래 과정이 불필요하고, 추가적인 비용도 지출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리플 코인 시세

리플의 시가총액은 25조 6465억원 가량이며, 24시간 거래량은 7조 9604억원 가량입니다.

리플의 총 한도 공급량은 1000억개이며, 이 중 454억개 가량이 시장에 공급되어 45프로의 시장 공급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리플 코인 시가총액 순위

리플의 전 세계 암호화폐 시가총액 순위는 7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에 이어 오랜동안 3위를 기록했었는데, 최근 SEC 소송의 여파로 순위가 많이 내려간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리플 코인 거래소 현황 세계 시세

리플의 가장 많은 거래량을 기록중인 거래소는 바이낸스입니다.

이 외 VCC 익스체인지, 힛비티씨, 빗썸, 비트트루, 비트뱅크, 코인원, 비트스탬프 등 역사가 오래된 암호화폐이므로 거의 대부분의 거래소에서 거래가 가능합니다.

리플 코인 SEC 소송 전망

메리 조 화이트 전 SEC 위원장의 언급한 "이르면 10월쯤 연방법원의 직권 결정 형식으로 해결이 될 가능성도 있으며, 그 전에 양측이 합의에 도달할 수도 있을 것임을 시사했습니다." 이 부분을 생각해보면 리플 전망에 대한 답이 나올 듯 합니다.

 

리플과 SEC가 합의를 하지 않는다면, 빨라야 결론이 2021년 10월, 늦으면 2022년으로도 넘어갈 수 있다는 소리입니다.

 

합의가 이뤄진다면 그동안 암호화폐가 펌핑하는 동안 오르지 못한 것에 대한 보상심리로 엄청난 펌핑이 이뤄질 것입니다.

 

합의가 이뤄지지 않고 재판이 계속 되더라도 빨라봐야 2021년 10월 결론이 나므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10월까지 가격이 묶여있지 않고, 다른 알트코인들 처럼 시세가 오를 것이라 생각합니다.

 

불확실성을 가진채로 시세는 오를 것이라는 개인적인 생각이죠.

 

물론 이건 제 개인적인 견해이므로 틀릴 수도 있습니다.

 

다만 아직 소송이 시작도 안했는데, 2020년 12월 29일 198원까지 떨어졌지만, 밈 운동으로 3일만에 그 4배인 800원까지 올랐고, 다시 현재 600원대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SEC와의 소송의 초점이 리플 XRP 코인 자체라기 보다는 XRP 경영진과 창업자에게 초점이 맞춰지고 있기 때문에, 경영진이 처벌 받더라도 리플은 살아남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비트코인을 만든 사토시 나카모토가 누군지 몰라도 또 다른 주체가 나와서 비트코인은 잘 운영되고 있듯이, 리플 경영진이 사라지더라도 또 다른 주체가 나와서 운영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반응형

댓글